w해남도근현대사연구x창간에 즈음하여

 

@작년 8 5일의 해남도근현대사연구회 창립으로부터 1년이 지났습니다. 오늘 2 총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회지w해남도근현대사연구x창간호를 발행합니다.

 

@ 1년간 해남도근현대사연구회는 민중운동으로서의 연구 uv 있어 해남도, 한국, 일본에서 개인이나 조직과 많은 만남이 있었습니다.

@작년 9월말부터 11 중순까지 금년 3월말부터 5 중순까지 두번의 해남도 u현지조사v 해남도 각지에서 새로이 일본 침략기의 항일 반일 투쟁의 경험 그리고 일본 침략범죄의 실태와 관계되는 소중한 증언을 청취할 수 있었습니다.

해남도근현대사연구회는 창립직후부터 해남도 ŒŽ“„‘ŗ 추도비건설에 협력했으며 ŒŽ“„‘ŗ 학살 63년후인 금년 농력 3 21(양력4 26) 개최된 ŒŽ“„‘ŗ에서 uŒŽ“„ŽOE“łˆźŽSˆÄ‹I”O”čŒf”č‹VŽ®v 회원이 참석했습니다.

@해남도민중에게 조선민중, 일본민중이 협력하여 건립된 추도비는 일본정부에 대해 ŒŽ“„‘ŗ 학살의 사실을 밝히게 하고 사죄시키고 배상시키고 책임자를 처벌시키는 운동의 거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.

@또한 해남도근현대사연구회는 금년 농력 3 1(양력4 12)ąłŠCŽs ’†Œ“’Į ‰—äš±gŽOEˆźh”ķ“ļŒö’Ė에서 열린 추도집회에 참석했습니다.

‰—äš±의묘비uŠy‰ļŒ§ŒŻ•‹½š±‘ŗ’·åŽOŒĆ“ģ‹“‰ė¹‰Ą•¶–P—ä‹g—äŠÆ‰€“™‘ŗRķŽ€“ļ–ƏOŒö•ęv에는 1945년 농력 3 1일에 일본해군 ²¢•Ū‘ę8“Į•Ź—¤ķ‘ą 소속된 일본병에 의해 살해된 마을사람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.

일본군이 해남도에 기습 상륙한지 69 후인 금년 2 10일에는 1 해남도근현대사연구 집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w회보x 창간하여 해남도근현대사

연구 실천의 도정을 서로 확인할 있었습니다.

@국민국가 일본은 타지역과 타국을 침략하면서 경제를 성장시켜 왔습니다. 국민국가 일본의 근현대사는 타지역과 타국 침략의 역사입니다. 침략의 역사를 끝내기 위해서는 침략의 역사를 총체로서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.

 

@해남도 근현대사에 내포된 세계 근현대사에 대한 인식을 공동작업으로 파헤치고 가는 것은 국민국가 일본의 침략의 역사를 끝낼 수 있는 하나의 민중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회지w해남도근현대사연구x 해남도근현대사연구회w회보x 아울러 호를 거듭해 가면서 해남도 근현대사를 연구·규명하려는 모든 사람들의 자유로운 교류 터가 되어 가기를 우리는 바랍니다.

 

2008 8 3

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해남도근현대사연구회

‘Oƒy[ƒW @ ‚s‚n‚o‚É–ß‚é
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@ @